클럽아레나 사진, 변곡점은 2월말이다 (18.2.1주차)

 

클럽아레나 사진, 변곡점은 2월말이다 (18.2.1주차)

 

아레나클럽의 변곡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시점은 바로 2월 23일과 24일이 될 것이다. 이 날은 2개의 신규클럽이 오픈하는 날이기도 하다. 위협적으로 다가오는 신규클럽들에 맞서 클럽아레나 역시 24일 르그랜드 힙합페스티벌 공식 애프터파티 클럽으로 선정됨으로써 한바탕 맞서 싸울채비를 충분히 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그리하여 아레나클럽의 변곡점이라는 표현을 쓸 수 밖에 없었고 실질적으로도 이 날의 성적에 따라 앞으로의 미래가 어느 정도 갈릴 수도 있다는 부분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다. 아레나 역시 일렉존은 바닥을 드러내면서 일렉존보다 늘 항상 가득 채워지는 힙합존(힙존)을 계속해서 주시하며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아레나의 심장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힙존을 지켜야만 아레나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 거라고 보고 있다. 오히려 이제는 어느 클럽이나 비슷하게 나오는 일렉존 음악보다 다른 클럽에선 들을 수 없는 힙합존 음악이 클러버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는게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힙합존의 텐션을 끌어올리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한 것이라는 점이다.

 

우리들 역시 아직까지 신규클럽이 아레나를 뛰어넘느냐 마느냐에 대해서 왈가왈부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일단은 신규클럽이 전체적인 스타일이라든지 그림, 배경 등이 눈에 먼저 들어와야할 것이고 모든 것은 상자를 열어봐야 정확하게 판가름이 서기 때문일 것이다. 오픈하기까지 2주를 남겨두고 있는 신규클럽들이 작년 강남메이드가 오픈하기 전 당시보다는 크게 이슈화되지 않아 있는 점이 어떻게 보면 악재일 수도 있을 것이다. 즉, 기대하는 것보다 빵빵터지지 않을 가능성 역시 열려있다는 사실이다.



클럽버닝썬

버닝썬MD


강남페이스클럽

페이스MD


강남메이드클럽

강남메이드MD


강남매스클럽

매스MD



제휴신청





2 thoughts on “클럽아레나 사진, 변곡점은 2월말이다 (18.2.1주차)”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