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클럽 순위 리뷰, 슈뢰딩거의 고양이 (18.3.2주차)

강남 클럽 순위 리뷰, 슈뢰딩거의 고양이 (18.3.2주차)

 

클럽버닝썬이 강남클럽순위에서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안주하기에는 굉장히 이르다고 할 수 있을것이다. 이미 많은 클러버들이 한번 씩은 방문은 한 것으로 보이고 또 빅뱅 승리 클럽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배경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강남클럽씬은 냉정하다. 빅뱅승리클럽이든 5성급호텔에 있든 크게 상관없이 (아주 작은 관계는 있겠지만은) 계속해서 꾸준하게 갈 줄리가 없다는 것이다. 꾸준하게 갈려면, 리텐션이 유지될려면 누누이 쉽게 말하는 ‘재미가 있어야‘라는 전제조건이 붙는다. 클럽은 당연하게도 재미가 없으면 분위기가 좋지 아니하면 굳이 그 클럽을 다시 방문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클럽버닝썬에 대해서는 곧 자세한 후기에 적을 예정이며 크게 칭찬할 거리가 없다는 점을 미리 예고하겠다.

 

무거운 마음으로 강남클럽순위 2위에 안착하고 있는 아레나클럽같은 경우 오히려 재평가되는 시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연식이 너무 오래된 클럽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재평가는 무의미하다. 한국클럽 역사에서 왜 그 어느 클럽도 아주 롱런한 클럽이 없을까. 그냥 롱런이 아닌 꾸준히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클럽을 말하는 것이다. 이 역사는 늘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연매출 몇 백억을 클럽 최초로 달성한 아레나클럽도 매년 클러버들 입에서 언젠가 쓰러지겠지 언젠가 사라지겠지라는 말들을 꽤나 많이 했었고 들려오곤 했었으나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도 굳건히 잘 이끌어오고 있다. 하지만 버닝썬클럽으로 인하여 꽤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제 때가 왔는가라는 의문을 들게 만들었다.

 

하지만 안심해도 좋을 것이다. 우리들이 볼 땐 클럽버닝썬때문에 클럽아레나가 쓰러질 일은 희박하다고 예측해보겠다. 제 아무리 배경이 좋다한들 진짜 재미있는 놀이터가 아니면 큰 의미가 있겠는가.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우리가 후기를 적기전까지는 누군가에게는 그 클럽이 터졌는지 안터졌는지, 수질이 좋은지 안좋은지, 음악이 좋은지 안좋은지를 전혀 모르는 상태다. 곧 이 사람은 그 클럽에 가게 되고나서야 어느 정도 인지를 하게 된다. 하지만 후기를 적은 후에는 누군가는 이 클럽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인지를 하게 된다 가지 않아도. 이 차이는 꽤 엄청난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조만간 그 효과는 누구나에게 드러날 것이다.



클럽버닝썬

버닝썬MD


클럽옥타곤

옥타곤MD


강남페이스클럽

페이스MD


강남메이드클럽

강남메이드MD


강남매스클럽

매스MD



제휴신청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