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클럽씬 현재 긴장감이 흐른다. 그 이유는?

<홍대클럽 흉기난동 사건>

 

얼마 전 홍대클럽(헌팅포차)에서 흉기난동 사건이 발생했었다. 20대 초반 청년들이 발생시킨 사건이기도 하다. 참 골때리는 사건이기도 한 데, 술먹고 기분 나쁘게 쳐다본다는 이유로 폭행, 살인미수까지 저질러 구속되기까지 이르렀다. 이 사건 덕분에 강남클럽씬에도 엄청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며 불똥이 튀었다.

얼마 전 강남 경찰서와 클럽 대표들이 자리를 가졌고 홍대클럽사건때문인지 CCTV(폐쇄회로)에 대한 중요성을 말했다는 점이다. 현재 강남클럽에는 대부분 CCTV가 제대로 녹화가 되지도 설치도 되어있는 상황이 아니다. 유지관리비를 변명을 들었지만 그 부분도 일리있지만 실상은 다른 부분이 있다. 클럽안에서는 굉장히 불법적인 일들이 많이 발생하는데 그것에 대한 증거를 남기지 않기 위함이라고 보여지고 또 고액손님들의 입김도 있는걸로 보인다. 그 이유는 충분히 유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CCTV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경찰이 오로지 목격자 진술에만 귀담아 들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CCTV뿐만 아니라 사실 클럽 내부 소방법에도 굉장히 많이 어긋나 있는 부분이 많다. 누가봐도 비상구 유도 표지등이 다른쪽으로 표시가 되어있다든지 탐지기도 정상작동하는지 미지수이다. 그 만큼 화재부분에도 취약하고, 심지어 클럽 내에서는 담뱃불이 중구난방으로 튀는데 화재가 나기라도 했다간 그야말로 대참사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물론 직원들이 탄냄새가 날 경우에는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부분도 있지만 불이라는 것이 한 순간이기때문에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이렇게 사건이 하나 둘씩 터질때마다 정부나 시청에서는 가만히 두고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경각심을 일으키고 있고, 강남클럽에 대한 경고도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보다 더욱 심각한 것은 꾸준하게 민짜(미성년자)들의 클럽 출입이다. 그래서 더욱 입구 가드들이 세심하게 체크를 하고 불쾌하게 대할 때도 많은 것이다. 다만 가드들은 언행에 대하여 조심할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해 신고가 이뤄지면 일단 쉽게 끝날 일이 아닐 수도 있기때문이다.

예전과 다르게 클럽이라는 공간이 참으로 많이 변질되었다. 다만, 이제는 그러한 느낌을 주는 곳은 라운지바로 옮겨갔다. 클럽하면 인식은 굉장히 안좋고, 단순히 음악만 들으러 가는 것이 아닌 곳이 되었고 거기에 가는 클러버들 또한 그저그렇고 그런 사람이라는 인식이 많이 박힌 곳이다. 그리하여 어느 정도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혹은 그러한 이미지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라운지바로 많이 놀러가는 편이다. 저렴해보이지 않고 세련되 보이고 젠틀하고 가볍게 음악도 들으며 놀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물론 라운지바라는 트렌드는 이미 오랜전부터 형성되어 있었던 부분이지만 클럽에 대한 인식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라운지바가 더욱 수면위로 오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20대 초중반청년들은 클럽을 가고, 개념잡힌 사람들은 라운지바를 가는 식으로 앞으로도 쭉 인식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미친듯이 놀 수 있는 공간은 거의 유일하게도 클럽뿐이기에 올바른 인식과 개념만 모든 클러버들이 가지고만 있다면 또 올바른 성인의식만 지니고만 있다면 한국 유흥문화에도 좋은 흐름을 끼칠 것이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클러빙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다만 내 개인적 견해로는 20대 초중반청년들이 개념과 올바른 인식을 지니기가 힘들 것으로 판단된다. 그렇기에 추후에는 이에 대한 대학교에서 아니 고등학교에서 올바른 음주문화, 유흥문화에 대하여 의무적이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의 교육을 실행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대한민국처럼 흥이 많고 나이트에 활발한 나라가 또 있을까. 이것을 꾸준히 바르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어른들이 도와줄 필요가 있다.



클럽버닝썬

버닝썬MD


클럽옥타곤

옥타곤MD


강남페이스클럽

페이스MD


강남메이드클럽

강남메이드MD


강남매스클럽

매스MD



제휴신청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